지난 9월 5일, “보고 싶은 얼굴”전시회 개최를 위한 스토리 펀딩을 시작했습니다.
“보고 싶은 얼굴” 전시회는 이한열뿐 아니라 민주화의 과정에서 돌아가신 다른 분들도 함께 기억하고자하는 취지로 이한열기념사업회가 2015년부터 시작, 올해로 네 번째를 맞이하는 기획전시입니다.
올해(2018년에는) 전시에는 약국을 운영하며 지역운동을 했던 고미애, 최저임금 1만원을 의제화한 권문석, ‘공순이’가 아닌 ‘권미경’으로 살고자 했던 노동자 권미경, 제주 4·3 유격대장 이덕구, 고문 후유증으로 고통 받던 대학생 장현구, 빈곤과 장애로 인한 사회적 차별에 저항했던 최옥란을 만날 수 있다. 이들의 생애를 신은미, 이하, 류준화, 박경훈, 조습, 정정엽 작가가 표현합니다.
...
스토리펀딩은 1만원부터 10만원까지 가능하고, 2018년 보고싶은 얼굴전 개막식 초대, 도록에 이름 게재하여 증정, 이한열 30주기 기념으로 발간된 단행본 “1987 이한열” 증정 등 다양한 리워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번 스토리펀딩은 9월 5일(수)~ 10월 25일(목)까지 진행되며, 리워드는 연말까지 발송될 예정입니다. 많은 분들의 참여 부탁드립니다.
-교육사 이은영
https://storyfunding.kakao.com/project/20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