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월15일 월요일 이한열 기념관에서 (사)이한열기념사업회 총회 및 장학금 수여식이 열렸습니다. 이번 총회에서는 특별히 정관개정을 위해 많은 분들이 바쁜 중에도 총회에 참석해 주셨고 참석이 어려우신 분들은 위임장을 보내 주셨습니다. 총회를 통해 김학민 이사장님 외 다섯 분의 새 이사와 두 분의 감사로 새로운 이사회를 구성하게 되었습니다. 수고해 주신 한민호 이사 외 아홉 분의 퇴임 이사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이번에 개정한 정관에는 박물관 운영 사업과 출판 사업을 추가 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한국 박물관 협회의 회원관으로 활발한 활동을 해왔던 본 기념관의 박물관으로서의 역할을 정관에 명문화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출판 사업을 통해 이한열 기념사업회에서 펴내는 출판물들을 국회도서관 및 각 도서관에 비치할 수 있게 하려합니다. 이번 총회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이한열 기념비 도록은 많은 분들의 정성을 담아 만든 것으로 이한열 열사와 기념사업회의 발자취를 집대성한 소중한 자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총회와 함께 이한열 장학금 수여식이 열렸습니다. 구승현 학생 등 열 명의 학생들이 장학생으로 선발되었습니다. 이어진 학생들의 패기 있는 소감 발표는 회원들에게 마음의 울림을 주었습니다. 70여 명이 넘는 회원 분들이 참석한 총회장은 86학번 중창단의 특별 공연으로 더욱 훈훈해 졌습니다. 모두 함께 합창하면서 감동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혹자는 이번 총회가 가장 흥미롭고 재미있었다고도 전합니다. 재능을 기부해 주신 중창단과 관심 가져주신 모든 회원 분들께 마음으로 감사 인사를 전합니다. 다음 번 총회에 꼭 만나 뵙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