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한열기념사업회는 이한열 28주기를 맞아 6월9일과 11일 이한열을 추모하는 세 가지 행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2. 이한열문화제(6월9일 8시, 백주년기념관)
같은날 오후 8시 연세대 백주년기념관 백양콘서트홀에서는 이한열문화제가 열립니다. 프로그램으로는 연세대 록밴드 소나기 공연, 연세대 노래동아리 울림터 선후배들이 함께 하는 무대, 그리고 한열과 동기인 연세대 86학번 재상봉 합창단의 공연이 있습니다(사진은 2012년 25주기 때 공연 모습). 문화제가 끝나면 한열동산으로 다같이 이동해 낮시간에 제막식을 한 이한열기념비에서 헌화하는 시간이 있습니다.
*1과 2 행사 시간 간격이 다소 깁니다. 이 시간 원하시는 분들이 있으면 이한열기념관 방문이나, 한열동산 바로 옆에 위치한 연세대 박물관에서 투어를 하는 시간을 마련하겠으니 의견을 주십시오.
3. 기억과 보존 展 1-운동화 프로젝트 (6월11일 6시, 이한열기념관)
역시 페이스북을 통해 알려드린대로 한열이 피격 당시 신었던 운동화가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복원을 마치고 기억과 보존 전 이라는 이름의 전시회를 통해 공개됩니다. 저녁 6시에 이한열기념관에서 개막식을 갖고 이어 7시부터 한열의 의류를 복원하신 채정민 선생님, 운동화를 복원하신 김겸 선생님으로부터 한열의 유물 복원과 관련에 얽힌 이야기를 듣는 시간을 갖습니다.
세 행사 각각을 페이스북 이벤트 초청 으로도 공지해 드릴 터이니 관심있는 분들은 이벤트 란을 통해 참여 여부를 알려주세요. 열심히, 마음을 담아 준비하겠습니다!!
이경복 작가의 이한열기념비 스케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