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2월 17일 저녁 7시, 이한열기념관에서는 총회를 비롯한 장학금 수여식과 문학상 수상식이 있었습니다.
인사말을 하시는 김학민 이사장님과 이날 사회를 보신 진영종 상임이사님, 기념사업회의 사업에 대해 꼼꼼하게 보고해 주신 이경란 사무국장님입니다.
이날은 최병수 작가님이 6월 항쟁과 이한열열사에 관련된 귀중한 작품, 사료를 두 점 기증해 주셨습니다.
이에 대해 기념사업회에서는 마음을 담아 감사장을 전달하였습니다.
두 점은 대형 걸개그림 한열이를 살려내라 의 밑그림이 된 연필 스케치 원본과
이한열 영정 그림을 연세대에서 시청앞까지 운반하기 위해 트럭에 실었던 영정도면도 연필 그림입니다.
소중한 자료는 앞으로 이한열기념관에서 영구보존될 것이며 더 많은 사람들과 만날 수 있도록 전시할 것입니다.
이한열기념관과 남다른 인연으로 늘 함께 해주시는 최병수 작가님 감사합니다.
우상호 이사님 다 아시죠? 이번에 연세대학교 안에 있는 한열동산과 노수석 열사비가 훼손되었습니다.
이 일로 이한열비와 한열동산을 새롭게 조성할 수 밖에 없게 되었습니다.
우상호 이사님은 한열동산 복원 추진위원회의 위원장으로 봉사하시기로 하셨습니다.
한열동산은 백양로 공사가 마무리 되는 내년 8월 경에 완공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속적인 관심 부탁 드립니다.
처음으로 이한열기념사업회에서 이한열문학상 수여식을 가졌습니다.
소설, 시, 평론 부분의 세 수상자 들입니다. 축하드립니다.
이한열 장학금을 받은 11명의 학생들과 심사를 해 주신 교수님, 배은심 어머니와도 한컷~
이번에 연세대학교 총학생회장 김한솔과 부학생회장 김남식, 학생회 간부로 활동중인 서채리 학생이 장학금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이한열 열사의 정신을 이어받아 멋지게 활동하시기를 기대해 봅니다.
다과와 뒷풀이 사진이 없어서 좀 아쉽네요....또 개별적으로 수상하는 학생들의 사진도 있지만 다 올리지 못한 점 양해 바랍니다. 혹시 필요하시다면 기념사업회로 전화 주세요.
마지막으로 사진을 찍어주신 반세범 회원님께 감사드립니다. 반세범 님은 올해 장학생 심사위원으로도 참여해 주셨으며 기념사업회 행사 때마다 셔터를 부지런히 눌러주시는 의리의 사나이입니다~